본문 바로가기

Musical 뮤지컬/뮤지컬 소식

[뮤지컬 소식] 브로드웨이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한국 초연. 홍광호, 박강현, 케이윌, 이충주 등 출연

2016년 11월. 브로드웨이에서 초연을 선보인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이 오는 2020년 9월 유니버셜아트센터에서 공연될 예정입니다. 이번 초연에서는 홍광호, 박강현, 케이윌, 이충주, 정은지, 이해나, 고은성 등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그럼 그레이트 코멧은 어떤 뮤지컬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은 러시아의 대문호 '레프 톨스토이' 의 장편 소설인 "전쟁과 평화"를 뮤지컬로 만든 작품입니다. "전쟁과 평화"는 1,200 페이지가 넘는 대작으로 이 모든 것을 뮤지컬에 담을 수는 없습니다. 이 중에서도 제 2권 5편의 70페이지 분량을 뮤지컬로 다루는 내용입니다.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은 작곡가 데이브 말로이가 맨해튼 헬스 키친의 오프 브로드웨이 극장인 아스노바로부터 뮤지컬을 제작해 달라는 의뢰를 받으며 시작되었습니다. 말로이는 자신이 읽은 "전쟁과 평화"에서 영감을 얻고 작곡, 작사, 각본을 모두 도맡아서 작업하게 됩니다.

 

많은 신예들을 대거 투입시키고, 연기 경험이 거의 없는 말로이 본인이 직접 피에르 역을 맡으며 극에도 직접 참여하였습니다. 짧은 기간의 공연을 마쳤지만 '그레이트 코멧'은 큰 호평을 얻게 되면서 다른 극장에서도 콜이 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중 하나는 기타 다른 공연들과는 달리 '그레이트 코멧'은 무대가 관객 앞뿐만 아니라 중앙에도 있습니다. 즉, 극장 전체를 무대로 삼아 관객들 사이에서 공연하며 훨씬 실감나는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사해준 뮤지컬입니다.

 

짧은 공연이 끝난 이후 '그레이트 코멧'은 맨허튼의 그리니치 빌리지에서 재연을 하게 됩니다. 공연 무대 특성상 일반적인 공연장에서는 초연의 느낌을 줄 수 없는 무대이기 때문에 공연을 동일하게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극장을 빌리지 않고 임시 건물을 세워 공연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계속되는 인기로 건물을 타임스퀘어로 옮기고 추가공연을 진행하며 이후 앨범까지 녹음하게 됩니다.

 

이후 브로드웨이에 입성하여 공연을 진행하고 평론가들 사이에서 극찬을 받게 됩니다. 소극자에서 대극장으로 옮겨진 무대는 역시 소극장과 같은 느낌의 공연을 만들기 위해서 200석 정도의 객석을 무대 안쪽에 있게 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공연이 무산될 가능성이 높았지만 국내 초연이 확정되면서 주요 캐스팅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레이트 코멧' 캐스팅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의 개막 소식과 함께 주요 캐스팅 소식도 함께 등장했습니다.

 

피에르

 

주인공인 피에르 역할에는 배우가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진행하게 될 역할입니다.

피에르 역할로 캐스팅된 배우는 홍광호, 케이윌 배우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홍광호 배우는 '지킬앤하이드', '스위니토드', '시라노' 등에서 폭발적인 성량과 연기력으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배우입니다. 이번 피에르 역할에 캐스팅되면서 아코디언과 피아노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고 합니다.

 

 

케이윌 배우는 2018년 노트르담드파리 이후 오래만에 뮤지컬 무대로 귀환합니다.

 

피에르는 러시아의 귀족 집안의 사생아입니다. 돈은 많지만 살류 사회와 어울리지 못하며 항상 어색하고 우울한 상태입니다. 게다가 불행한 결혼생활로 인해 삶을 방황하는 남자입니다. 하지만 피에르는 음악적으로 이해도가 높고 섬세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으며 악기 연주를 굉장히 잘하는 캐릭터 입니다.

 

나타샤

 

지극히 낭만적이고 순사하며 사랑스러운 스무 살 여인 나타샤 역할에는 정은지, 이해나 배우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정은지 배우는 '응답하라 1997' 로 많은 사랑을 받은 APINK 멤버로 뮤지컬은 2012년 리걸리 블론드, 2014년 풀하우스로 캐스팅되어 공연했었습니다. 이후엔 방송과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번 '그레이트 코멧' 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배우입니다.

 

 

이해나 배우는 2019년 지킬앤하이드, 보디가드, 그리고 2020년 현재 모차르트에 출연하면서 대극장 뮤지컬 배우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아나톨

 

거부할 수 없는 젊은 매력의 군인역할인 아나톨 역할은 세명의 배우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그 주역은 이충주, 박강현, 고은성 배우입니다.

 

 

이충주 배우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사의찬미, 마마돈크라이, 노트르담드파리, 더데빌, 킹아더 등 많은 공연을 하고 있는 배우이며 노래실력 또한 뛰어납니다.

 

 

박강현 배우는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뮤지컬 스타로 뮤지컬 엑스칼리버, 웃는남자, 모차르트의 주연에 캐스팅되어 핫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중 한명입니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모든 부분에서 점점 발전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고은성 배우는 위키드와 햄릿:얼라이브를 통해서 뮤지컬 배우를 알렸으며 팬텀싱어를 통해서 아름다운 목소리를 많은 시청자분들에게 들려준 배우입니다.

 

 

'그레이트 코멧' 공연 정보

그레이트 코멧은 2020년 9월 15일 부터 2020년 11월 29일까지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공연이 진행됩니다.